구매후기 작성시 사은품 증정

구매후기 작성시 100점(★★★★★)을 주신 분들께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 을 드리고 있습니다.
  • 1카페24 디자인센터에서 소중한 후기를 작성

  • 2디자인102 홈페이지 리뷰 이벤트 에 메모 작성

    - 후기를 작성하신 쇼핑몰아이디
    - 기프티콘을 수신하실 휴대폰 번호

[디자인102] 카페24 쇼핑몰 디자인/기능개발/유지보수

우리의 아이디어를 담아 낸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HTML · CSS · JS 등을 잘 다루지 못하더라도 괜찮습니다.
디자인102는 누구나 사용하기 쉽고 관리하기 편한 디자인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언제나 믿을 수 있는 온라인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매뉴얼 이해하기

저희 디자인102는 디자인매뉴얼을 고객님들께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매뉴얼을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확인하시면 기본적인 정보들은 모두 직접 변경이 가능합니다.
매뉴얼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저희 디자인에 대한 내용입니다.

카페24 쇼핑몰의 모든 기능에 대한 설명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매뉴얼에서 언급되지 않는 내용은 카페24 에서 제공되는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문의하기" 게시판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무료 웹폰트 다운로드

웹에서 사용되는 폰트는 모두 저작권이 있습니다.
유료 폰트는 라이센스를 구매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상업적으로 사용하여도 별도의 라이센스가 필요없는 무료 폰트도 있습니다.
많이 사용되는 무료 폰트를 참고하여 주세요.
구매하신 디자인에는 이미 웹폰트가 적용되어 별도의 작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포토샵으로 작업하실 때는 폰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디자인 편집창 열기CAFE24 가이드

쇼핑몰관리자 > 디자인(PC/모바일) > PC or 모바일 (탭) > 편집 버튼 클릭

이지배너앱 (배너이미지 설정)

배너 이미지를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카페24 앱을 연동 해드립니다.
디자인을 구매한 아이디에는 별도의 설치 작업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1프로젝트 선택

    스킨마다 이지배너를 각각 설정할 수 있습니다.
  • 2배너그룹 선택

    여러 배너들을 관리합니다.
  • 3이미지 등록

    마우스 오버하여 [변경] 버튼을 클릭하고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 4배너명

    이미지의 alt 속성에 삽입되는 문구입니다.
  • 5링크 URL

    이미지 클릭시 연결될 랜딩페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 6페이지 이동 방식 설정

    현재창 or 새창으로 페이지가 열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7기간설정

    기간설정을 통해 이미지가 출력될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8사용여부

    선택된 배너그룹내에서 이미지의 출력여부를 설정합니다.
  • 9저장하기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내용 반영이 됩니다.
  • 10배너그룹의 사용여부

    배너그룹 자체에 대한 출력여부를 설정합니다.

포인트 컬러 설정 (반응형 디자인 해당)

  • 1포인트 컬러 적용 범위

    최상단 띠배너 배경색상, 각종 버튼, 할인율, 구매하기 버튼 등의 색상이 일괄적으로 변경됩니다.
  • 2포인트 색상 코드는 변경 방법

    파일경로 :/_d1/css/base.css
    --font-color-sp:#색상코드

최상단 텍스트 띠 배너 타입 (반응형 디자인 해당)

  • 1최상단 가로 띠 배너  A타입

    1단 페이드 슬라이드 타입
  • 2최상단 가로 띠 배너  B타입

    - 티커 모드 (여러개의 문구가 반복적으로 출력)
    티커 모드를 사용할 때는 각 문구들의 가로 길이가 큰 차이가 나지 않아야 합니다.
    문구의 갯수가 여러개일 수록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모바일 대응 좌측 사이드바 타입 (반응형 디자인 해당)

  • 1모바일 대응 좌측 사이드바  A타입

    상품 메뉴 2단 형태 / 조금 더 알찬 느낌
  • 2모바일 대응 좌측 사이드바  B타입

    상품 메뉴 1단 형태 / 조금 더 심플하고 간결함

적립금 말풍선 정보, 고객센터 전화번호, 무통장 계좌번호, 반품주소 정보, 에스크로, 네이버톡톡/카카오톡 상담 주소 변경

  • 시즌3 · 시즌4 디자인디자인 편집창 > 자주쓰는 화면 > ★스킨 셋팅 가이드★ > 기본정보 설정 > 파일열기

  • 시즌5 · 반응형 디자인디자인 편집창 > 자주쓰는 화면 > 기본 정보 설정

  • 1적립금 말풍선 정보

    회원가입 버튼 주위에 출력되는 문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회원가입시 포인트가 적립되게 하려면 [관리자 설정]이 필요합니다.
  • 2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등의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무통장 계좌번호

    무통장 계좌정보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4반품주소 정보

    반품주소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5에스크로 정보

    서비스 가입사실 확인 링크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6네이버톡톡/카카오톡 상담 주소 정보

    네이버톡톡, 카카오톡 상담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단 회사정보 설정CAFE24 가이드

  • 1쇼핑몰관리자 > 쇼핑몰 설정 > 기본 설정 > 내 쇼핑몰 정보

    쇼핑몰의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설정

  • 1쇼핑몰관리자 > 상품 > 분류 관리 > 상품 분류 관리

    카테고리는 관리자 설정과 연동됩니다.
    표시상태, 메인분류 표시상태 설정으로 대분류와 중분류 이하를 구분합니다.
    - 대분류 : [표시상태 : 표시함] [메인분류 표시상태 : 표시함]
    - 중분류 이하 : [표시상태 : 표시함] [메인분류 표시상태 : 표시안함]

SNS 주소 설정

  • 1SNS 주소 설정

    클릭시 원하시는 SNS주소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포토샵원본 다운로드

디자인에 사용된 배너 이미지를 재사용하실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1디자인102 홈페이지 접속

    https://design102.co.kr 에 접속합니다.
  • 2주문서를 작성하였던 계정으로 로그인

    주문서를 작성한 계정은 쇼핑몰 계정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담당자가 변경되어 정보를 모르실 경우 새로 회원가입 하신 후
    [주문전 문의] 게시판에 관련 내용으로 남겨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 3주문서 작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 3주문서 작성 메뉴에서 검색

    쇼핑몰아이디 혹은 글 작성자 성함으로 검색합니다.
  • 4작성하신 주문서글의 답변글을 클릭합니다.

    답변글안에 안내사항들과 PSD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주소가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5원본PSD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디자인 백업/복구CAFE24 가이드

  • 1쇼핑몰관리자 > 예약/백업/복구 > 디자인 백업/복구

    디자인 수정하시기 전에 백업하신 후 진행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도메인 설정

  • 1도메인 구매처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카페24에서 구매한 경우 바로 연결 가능합니다.
    다른 곳에서 구매한 경우 [네임서버]를 카페24 쇼핑몰의 것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이미지에 마우스 오버시 이미지 전환

  • 1상품 이미지에 마우스 오버시 이미지가 전환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 목록 이미지 : 마우스 아웃
    - 축소 이미지 : 마우스 오버
  • 동일한 사이즈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메인페이지 상품모듈 타이틀 설정

  • 1쇼핑몰관리자 > 상품 > 메인 상품 진열 - 메인분류 관리

    예 : BEST ITEM<p>가장 많이 찾는 인기 제품들을 만나보세요.</p>

메인 페이지 상품 진열CAFE24 가이드

  • 1쇼핑몰관리자 > 상품 > 메인 상품 진열

    디자인마다 메인진열 모듈코드나 분류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모듈 코드는 작성하신 주문서 글의 답변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셋팅 시 연결해 드린 메인 분류를 삭제하실 경우 재연결 작업이 필요하므로 메인 분류는 절대! 삭제하시면 안 됩니다.
    사용을 하지 않을 시에는 상품을 미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류 페이지 상품 진열CAFE24 가이드

  • 1쇼핑몰관리자 > 상품 > 분류별 진열

    분류페이지마다 상단에 [추천상품/신상품] 을 추가로 진열할 수 있습니다.

SNS 로그인 연동CAFE24 가이드

  • 1SNS 로그인 연동 관리

    SNS 계정으로 쇼핑몰에 손쉽게 가입하고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
    연동에 있어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므로 CAFE24 매뉴얼을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검색엔진 서비스 연결CAFE24 가이드

  • 1검색엔진 최적화(SEO) 알아보기

    네이버나 구글 등의 검색 포털에서 쇼핑몰이 잘 검색되도록 하는 작업입니다.
  • 2검색포털 사이트에 사이트 소유확인 요청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와 구글 서치 콘솔에서 소유권 확인에 대한 meta 태그를 확인합니다.
  • 3사이트 소유 확인

    CAFE24 쇼핑몰에 meta 태그를 입력하여 사이트 소유 확인을 완료합니다.
  • 주의사항

    소유권 확인은 포털사이트의 검색 알고리즘(봇)에게 수집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즉시 반영되지 않으니 검색 알고리즘(봇)이 수집해가기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등록CAFE24 가이드

  • 1쇼핑몰관리자 > 상품 > 상품등록 > 일반등록

    쇼핑몰에 판매할 상품을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품 컬러칩 설정

  • 1상품 등록 > 옵션/재고 > 옵션스타일 미리보기

    옵션스타일이 미리보기 타입일 경우 컬러칩 형태로 출력됩니다.

상세페이지 구매안내(가이드) 설정CAFE24 가이드

  • 1쇼핑몰관리자 > 쇼핑몰 설정 > 기본 설정 > 기타이용 안내 설정 > 이용안내 > 결제안내/배송안내/교환안내

    상품 상세페이지의 구매안내(가이드)에서 출력되는 텍스트는 관리자 설정과 연동됩니다.

상품 이미지가 흐려요

상품 이미지가 흐리게 보이는 경우는 디자인 소스 오류인 경우 보다는
이미지 업로드시 잘못된 설정으로 인해 흐리게 보이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 1개별이미지 등록

  • 2이미지 사이즈 변경 버튼 클릭

  • 3상세/목록/작은목록/축소/확대 이미지의 가로 세로 사이즈와
    등록하려는 원본이미지의 사이즈를 동일하게 설정 후 저장 버튼 클릭

  • 4상세/목록/작은목록/축소 이미지에 각각 이미지 등록

이지배너에 이미지 등록이 안돼요

아래 조건에 해당되면 이지배너에 이미지 등록이 안됩니다.

  • 1등록하려는 이미지 파일이 5MB 가 넘을 경우

    5MB 이하로 용량을 줄여서 등록해보시기 바랍니다.
  • 2406 Not Acceptable 에러 창이 뜰 경우

    그림판으로 이미지 파일을 불러온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후 다시 업로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지배너로 이미지 변경해도 이전 이미지가 나와요

네트워크 캐시를 삭제한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1[CTRL+F5] 를 눌러서 네트워크 캐시 초기화

  • 2현재 브라우저 닫기

  • 3새로운 브라우저로 접속 후 확인